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회사소개

Change & Challenge

기업소식

Home > 회사소개 > 기업소식

[뉴스] 뉴시스 - 디케이앤디, 글로벌 합성피혁 제조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관리자 2023-10-11 조회수 328

디케이앤디, 글로벌 합성피혁 제조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2138628 

린즈이(LIN ZHI YI) 삼방화학 대표(왼쪽)와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디케이앤디).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글로벌 합성피혁 제조사 디케이앤디는 신발용 합성피혁 제조사인 대만의 삼방화학(SANFANG CHEMICAL CO., LTD)과 친환경 부직포 제품 개발·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케이앤디와 삼방화학은 이번 협약으로 ▲친환경 부직포 신제품 연구·개발 ▲제품 생산설비 신규 투자 ▲보유 기술, 제조 방식 공유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기존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삼방화학은 글로벌 신발용 합성피혁 시장에서 업계 1위 제조사다. 연간 매출액은 한화 약 1조5000억원에 달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 뉴발란스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에 합성피혁을 납품하고 있으며, 신발용 합성피혁 뿐 아니라 자동차 내장재, 기능성 필름 소재도 생산하고 있다.

디케이앤디는 2000년부터 삼방화학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부직포, 인조 피혁용 폴리우레탄 수지, 이형지(특수 코팅 종이),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필름 등 다양한 제품을 삼방화학에 납품하고 있다. 삼방화학은 현재 디케이앤디의 베트남 법인 '디케이비나(DK VINA)'의 최대 고객사이기도 하다.

디케이앤디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친환경 부직포 제품의 신규 매출 증대와 글로벌 부직포 시장 내 점유율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삼방화학과 더욱 탄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두 회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친환경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