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회사소개

Change & Challenge

기업소식

Home > 회사소개 > 기업소식

[뉴스] 뉴스투데이 - “디케이앤디, 2021년 폭발적인 수요 확대로 제품 매출액 호실적 전망”

관리자 2021-05-14 조회수 1,580

“디케이앤디, 2021년 폭발적인 수요 확대로 제품 매출액 호실적 전망”


https://www.news2day.co.kr/article/20210305500111


[뉴스투데이=장원수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5일 디케이앤디에 대해 수요 확대로 고성장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오강호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디케이앤디는 2018년 코스닥에 상장된 합성피혁 및 부직포 생산업체로 자동차, 의류, IT소재 등 다양한 분야별로 제품을 납품 중”이라며 “최종 고객사로는 글로벌 의류, 국내 완성차 업체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오강호 연구원은 “디케이앤디의 국내 법인(본사)는 합성 피혁을 담당하고 있으며, 베트남 법인을 통해 부직포를 생산하고 중국 법인을 통해 원자재를 유통하는 등 법인별로 각각 다른 역할을 맡고 있다”며 “제품별 매출 비중은 합성피혁이 39%로 가장 크고, 원단과 원사, 첨가제 등 상품 매출이 31%, 부직포가 29%로 뒤를 잇는다”고 밝혔다.

 

오 연구원은 “글로벌 합성피혁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4.4%로서, 올해 시장 규모는 318억달러가 예상된다”며 “합성피혁은 다품종 소량 생산이 이뤄지는 제품인 만큼 적용되는 사업군 역시 다양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올해도 헤드셋 등 IT부품, 의류, 차량 등 다양한 고객사들로의 납품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는 디케이앤디의 놀라운 성장이 기대되는 한 해”라며 “코로나19 이후 소비재 수요 증가, 고수익성 친환경 합성피혁 수요 확대에 따른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친환경 합성피혁은 정부 친환경 정책, 적용 어플리케이션 다변화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디케이앤디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35% 늘어난 937억원, 영업이익은 53% 증가한 77억원으로 전망된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놀라운 성장을 기대해 볼만하며 실적 성장이 본격화되는 올해 주가 리레이팅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jang7445@news2day.co.kr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